2010년 7월 30일 금요일

안드로이드 커리큘럼

[Introduction]
- 안드로이드 소개, OS, JDK, Android SDK, Eclipse 설치 및 환경 설정 및 툴 사용법
-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의 구조(액티비티) 및 구성(디렉토리 구조, Manifest 파일 등)에 대한 학습

[View and Common Widget, Layout]
- View, TextView, Button, ImageView, ImageButton, CheckBox, RadioButton
- 레이아웃들(LinearLayout, RelativeLayout, TableLayout, ScrollView)에 대한 화면 구성 방법

[Advanced Widget Resource]
- ArrayAdapter, ListView, Spinner, GridView, Tab Widget
- 리소스 관리 및 사용하기

[Webkit, Graphic]
- WebKit을 사용한 웹 브라우징 및 WebClient를 통한 사용자 인터페이스
- 안드로이드의 그래픽 기능 및 사용자 이벤트 처리법

[Menu, Thread]
- 옵션메뉴와 컨텍스트 메뉴, 메뉴 인플레이션
- 안드로이드의 스레드 모델

[Intend]
- 인텐트 소개 및 인텐트를 통한 액티비티간, 액티비티
- 서비스간 통신, 인텐트를 사용해 안드로이드의 기능을 사용하는법

[Service, Broadcast Receiver, Phone Function ] -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작성하기
- 전화 걸고 받기, 문자메시지(SMS) 송수신 기법

[Network programming]
- 소켓 및 HTTP를 사용한 네트웍 프로그래밍 기법

[Map DB & File]
- GPS에 기반한 지도 서비스 사용법
- 안드로이드에서 파일 억세스, Content Provider 및 자체 DB인 sqlite 사용법

[Application upload and Publishing]
-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에 올리기 위해 어플리케이션에 서명 및 퍼블리싱 기법
- 안드로이드 개발보드를 활용한 실습

[개발보드 활용]
- 스마트폰 사례를 통한 실제 안드로이드 개발보드를 활용한 실습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